애드센스 용어! 한눈에 이해! (CPC,CTR,페이지 RPM)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다보면 초보때 어렵게 맞이하는 

용어들에대해 쉽게 이해해보자!



페이지 CTR

(Page click Through Ration)

애드센스 광고가 탑재된 내 블로그의 페이지 노출횟수중에

 몇번의 클릭이 발생했는지를 퍼센트로 보여준다.

100번 노출되었는데 3번 클릭이 발생했다면 3% 인것이다

퍼센트가 높으면 효과적인 광고가 되고있단 이야기이고 

반대로 퍼센트가 낮으면 광고가 효과적일수 있게

배너 위치조정 및 최적화 작업을 하면 되겠죠??




CPC

(Cost Per Click)

내 블로그 방문자가 광고를 한번 클릭했을때 발생하는 수익

클릭률이 높을때는 한번클릭의 평균비용정도로 보면 될듯!

'



페이지 RPM 

(Page Revenue per mile)


페이지뷰 1000회가 노출되었을때 예상수익이다.

예상수익이므로 실제수익이 아니다.


Revenue Per Mile은 경제용어인데

일정거리를 두고 물량과 단위를 계산하는 화물운송산출 방식이다.





CTR 과 CPC를 늘 모니터 하면서 광고수익율을 높일 방법을 연구해보아야겠다


오키


반응형

댓글

맥비온 다이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