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존 조립식 컴퓨터구매후기 솔직한 Review 올립니다! [추천합니다]

반응형

우선 청년 변군의 Review 글은 기본적으로 배송완료 후 6개월에서 1년정도 사용후 올리는 솔직한 Revew이다. 그러므로 하단에 나오는 컴퓨터는 조립 부품들은그당시 나름 최신 아이템으로 맞추었으나, 지금은 좀 None 얼리 일수가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 


성능좋은 조립식 컴퓨터를 주문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알아보던중, 컴퓨존이란 곳을 알게 되었다. 다나와 검색과 가격도 그렇게 큰 차이가 없었던것 같고 무엇보다, 컴퓨존 사이트 (www.compuzone.co.kr) 에 있는 PC 견적내기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호환성 체크까지 해주는 기능때문에 조립식 컴퓨터 호환까지는 잘모르는 나에게는 불안감을 덜어주었다. 호환체크까지 하고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였다.



택배 배송이 왔다. 조립식 컴퓨터를 처음사는 나로서는 배송과정에서 파손이 있을까 걱정이 좀 있었는데, 택배아저씨가 힘들게 들고오는 모습과, 박스 포장 상태를 보고 불안감이 사라졌고, 이내 만족감으로 바뀌었다.  



택배 박스가 무지 크다 ㅋㅋ 택배아저씨가 무거운지 ㅋㅋㅋㅋ 여기에 간신히 놓고 가셨다. ㅋ 그림이가 관심을 보이며 박스위로 낼름 올라간다 ㅋㅋㅋ



세우는데도 한참이나 걸렸다. 박스가 커서 세우면 대충 허리까지 온다 ㅋ




드디어 개봉을 해보았다. 아주 큰박스에 오밀조밀 정성껏 포장이 되어있다 ㅋ 조립식 컴퓨터 이다 보니, 웬만한 부품은 조립이 되어 본체에 달려있다. 하지만 나는 부품 박스까지 다 챙겨 달라고 요청했는데, 이렇게 박스를 다 넣어 보내 주셨다. 



처음으로 보이는 부품박스는 Geforce GTX 750TI 그래픽 카드이다. 




메인보드 H97-Gaming3 박스이다. 그래픽카드가 슬롯이 2개라서 선택을 하였다. 향후 영상편집등 고급 그래픽 작업을 위해서 4 모니터 시스템으로 가기에 유용할듯하여 선택하였다 ㅋ 



파워 서플라이이다. 컴퓨존 부품 목록에서 보고 인기순으로 해서 사람들이 평균적으로 많이 사는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다. 1년이상 사용하여 본 결과 큰 문제 없이 잘 돌아간다 ㅋ



이것이 CPU 박스이다. 쿼드코어 i7 4세대 I7-4790이다. 구매당시 나름 보급형 최신아이템이었다. 지금은 얼마나 떨어졌을지 모르겠지만 30만원 초반대 했었던 기억이 난다. ㅋ 구매 목록중 젤 작은넘이 젤 비싸다 ㅜㅜ  



메인 시스템 하드로 사용할 SSD하드이다. 지금 소장하고 있는 컴퓨터중 I7-2세대가 본체가 있는데 거기에 SSD를 이후에 교체를 하였는데, 체감 부팅속도및 기타 시스템 속도가 굉장히 빨라지는것을 느끼고 C드라이브용으로 사용하려고 샀다. 저장용 D드라이브 부터는 집에 하드가 하나 있어서 별도 구매는 하지 않았다.. 



2.5인치 SSD하드를 3.5인치틀에 끼워 본체에 탈부착이 편하게 해줄 케이스인가보다. 별도 구매하지 않았는데 같이 왔다. 본체 케이스에 딸려오는 상품인가?? 사진찍은지 1년이 넘어가서 기억이 안난다. 나도 사진보고 이런게 있었네? 알았다 ㅋㅋ



쉬운 설명 그림이 나온다. 케이원 정보에서 보급하나보다. 홍보성 문구가 하단에 보인다 ㅋ 



케이스를 뜯어 제품을 보니 이렇다. 하드 규격 변환케이스와 나사가 있다. 



저렇게 SSD 하드를 넣으면 되나 보다 ㅋ 




아 이건 추가로 구매한 샌디스크 USB 3.0 하드이다. 그냥 가격이 많이 떨어졌길래 하나 악세서리로 샀다. 섬세하게 뾱뾱이까지 사 주셨네? ㅋㅋ



뜯었다 ㅋ 나의 DSLR 및 미러리스 카메라에 들어가는 고급 CF카드, SD카드 또한 샌디스크이기에 브랜드를 믿고 USB를 구매하였다.  USB는 샌디스크를 처음 사용해 보는데, 1년이상 사용해본결과 굉장히 좋다.  인터넷에서 산 기타 잡 브랜드 또는 국산 USB 구매해서 조금만 사용해도 맛이가서 그동안 버린게 많았는데, 샌디스크 이거는 튼튼하고 안정적이다. 약간의 돈을 더 주더라도 샌디스크를 사길 추천한다.  



부품용케이스를 다 덜어 내고 나니 가장 하단부에 본체 박스가 있다. 


전체적인 컴퓨존 배송 택배 포장 상태를 평가하자면, 만족스럽다. 큰 박스속 뽁뽁이로 안정감을 주었고, 조립된 본체가 들어있는 본체 박스또한, 박스속 박스로 안정감을 더 주었다. 



이제 대망의 본체를 열어볼 시간 ㅋ 이번에는 대형 케이스를 선택했다. 굉장히 무겁지만 튼튼하다 ㅋㅋ


케이스 브랜드는 Bravotec (브라보텍)에서 나온 스텔스 이엑스 블랙이다 (stealth ex black)이다. 



옆부분은 투명 플라스틱이라 내부에 빛이 나오며 이쁘다. 



정면부도 팬이 다 설치되어있다.




케이스 상단부 전면에 USB 슬롯과 하드 드라이브를 꽂을수 있는 시스템이다. 하드드라이브를 꽂을때는 전원을 끄고 하드를 꽂고 부팅을 다시해야. 드라이브 인식이 되며, 하드뻑에 대한 리스크도 줄일수 있다. 



화살표 부분을 눌르면 보호 망케이스가 탈부착이 가능하다




팬이 튼튼하고, 겁나 많다 ㅋㅋ




케이스 후면부 모습이다. 



조립이 잘 되어있는지 옆면 케이스를 개봉해보았다. 



윗사진이 잘 안보이는듯하여 플래쉬를 터트려 촬영하였다. 이케이스는 선처리가 깔끔하고, 우측에 하드디스크 수납공간도 편리하게 되어있다. 



그래픽 카드 밑면 모습이다. (지포스 750Ti) 팬도 달려있다.



CPU 팬이다. 그냥 기본 팬이다. 



선처리도 잘해 주셨고, 포장 배송도 잘해주셔서 만족하고 신뢰가 간다. 조립식 컴퓨터 호환때문에, 그동안 컴퓨터 도매상가가서 전문가에게 맡겼었는데, 이제는 집에서 인터넷으로 쉽게 할수 있어서 좋다. 이 이후에도 컴퓨존에 주문한 악세서리 아이템등이 있는데 믿을만하게 왔다. 


이상 기나긴 구매후기를 마친다. 광고 홍보성 글이 아닌 저의 개인적으로 받은 소소한 감동을 토대로 작성한 개인적인 느낌 리뷰이니, 판단은 구독자분들이 잘 생각하셔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읽어주신분들 감사드립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



반응형

댓글

맥비온 다이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