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연결] error establishing a database connection 문제 해결방법

반응형

홈페이지 관리를 하다보면 한번쯤 마주하는 문제이다. 실수로든 의도적이든 MySQL 데이터 베이스 접속 비밀번호를 변경하였을때 변경된 비밀번호와 FTP상에 업로드 되어있는 파일이 일치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이다. IT 전문가에게는 별문제가 아니나, 나처럼 일반인이 홈페이지를 관리할때에는 당황할수 밖에 없다. Cafe24에 호스팅을 두고 있는 나로서 고객센터에 문의해본 결과, 그들이 변경해줄수 있는 문제가 아니며, 사용자가 해결해야 하는 문제이라고 하여, 방법을 물어보고 그대로 하여 해결하였다. 



▲ 대충 해석해보자면 "설치된 데이터베이스에 접속을 할수 없다"란 소리이다. 파일질라 및 알드라이등의 FTP 접속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호스팅 서버에 접속을 한다음 "Config" 이란 이름의 파일을 찾아야한다. 





▲ 나는 워드프레스 이용자이므로 wp-config.pho 파일을 찾을수가 있었다. 어떤 홈페이지는 config.txt 파일로 도 있다고 한다. 다운로드 받은 config 파일을 -> 연결프로그램을 이용하여 -> 메모장을 선택하여 열어준다. 





▲ 개인정보가 섞여있어 메모장의 일부만 캡쳐했다. 저부분의 pasword 뒷부분에 사용자의 이전 데이터베이스 접속 암호가 적혀있을것이다. 저부분을 방금 변경한 비밀번호로 고친후 저장을 눌러준다. 그리고 다운받은 FTP 서버에 업로드하여 덮어쓰기를 해주면 끝이난다. 


접속이 되지 않았던 홈페이에 다시 접속이 되었다. 

반응형

댓글

맥비온 다이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