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용어! 한눈에 이해! (CPC,CTR,페이지 RPM)
- 테크&가젯
- 2014. 11. 28. 14:54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다보면 초보때 어렵게 맞이하는
용어들에대해 쉽게 이해해보자!
페이지 CTR
(Page click Through Ration)
애드센스 광고가 탑재된 내 블로그의 페이지 노출횟수중에
몇번의 클릭이 발생했는지를 퍼센트로 보여준다.
100번 노출되었는데 3번 클릭이 발생했다면 3% 인것이다
퍼센트가 높으면 효과적인 광고가 되고있단 이야기이고
반대로 퍼센트가 낮으면 광고가 효과적일수 있게
배너 위치조정 및 최적화 작업을 하면 되겠죠??
CPC
(Cost Per Click)
내 블로그 방문자가 광고를 한번 클릭했을때 발생하는 수익
클릭률이 높을때는 한번클릭의 평균비용정도로 보면 될듯!
'
페이지 RPM
(Page Revenue per mile)
페이지뷰 1000회가 노출되었을때 예상수익이다.
예상수익이므로 실제수익이 아니다.
Revenue Per Mile은 경제용어인데
일정거리를 두고 물량과 단위를 계산하는 화물운송산출 방식이다.
CTR 과 CPC를 늘 모니터 하면서 광고수익율을 높일 방법을 연구해보아야겠다
반응형
'테크&가젯'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Excel] 자동번호 넘버링/ 순번, 일련번호 자동으로! (0) | 2015.09.24 |
---|---|
일용직 근로자 원천세 계산 공식 (0) | 2015.05.06 |
(지역가입자) 개인사업자 보험료부과 /산정 (0) | 2015.03.03 |
[HTML5 작성] 크롬, 익스플로러 호환성 문제! 크롬에서는 보이나 IE에서 안보일때! (0) | 2014.12.16 |
짜증나는 인터넷창광고 악성코드 [pccom,primepc] 제거법! (10) | 2014.09.20 |